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다녀온 YDP 곤충체험학습관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요즘 아이들이 곤충에 관심이 많아서,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을 찾다가 이곳을 발견했답니다. 그럼, 어떤 경험을 했는지 자세히 이야기해볼게요!
YDP 곤충체험학습관 소개
YDP 곤충체험학습관은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곳으로, 다양한 곤충과 파충류를 직접 만져보고 배울 수 있는 체험 공간이에요. 이곳은 영등포구에서 운영하고 있어서, 지역 주민들에게는 더욱 친숙한 장소가 아닐까 싶어요. 아이들이 자연과 생명에 대해 배우고, 호기심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요.
입장료 및 운영 시간
입장료는 성인과 어린이 모두 5,000원이었고, 영등포구 구민이라면 3,000원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18개월 미만의 아기들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니,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에 부담이 적은 것 같아요.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 마감은 오후 4시 30분이에요. 시간에 맞춰 가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입장하시면 카페가 있고 옆에 키오스크가 있는데 거기서 입장료를 개별로 구매해서 입장하시면 됩니다. 따로 할인이 되는건 없어요. 사전예약은 안하셔도 되고 현장에서만 구매가 가능 한 것 같았습니다.
체험 공간과 시설
체험 공간은 생각보다 좁았지만, 아이들이 직접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점이 굉장히 좋았어요! 다양한 곤충들이 전시되어 있었고, 아이들이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었답니다. 직원분들이 설명해주시는 시간도 있어서, 아이들이 곤충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어요. 특히, 곤충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정말 신나게 놀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다양한 곤충을 가까이에서 보고, 만져보면서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처음엔 무서워서 만져보지도 못하다가 여러 친구들이 만지면서 체험 하는 것을 보고는 저희 아들도 만져보더라구요. 확실히 직접 만져보니 집에서 책을 보면서도 사슴벌레가 자신의 손에서 어떻게 했었는지 느낌을 이야기 해요. 역시 아이들에게 제일 중요한건 직접 체험을 해 보는 것인 것 같아요.
주차 정보
주차장은 체험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었어요. 영등포구청 별관에 위치해 있어서 구청별관 주차장을 같이 쓰고 있었습니다. 주차비는 5분에 150원 1시간에 1,800원 입니다.
야외 주차장인데 공간이 살짝 좁은 감이 있어서 비오는 날에 우산을 쓰며 이동하기에는 살짝 불편 할 것 같았어요. 하지만 체험관 내부가 좁은 편이라 회전률이 빨라서(?) 주차 자리가 바로 바로 나더라구요? ㅎㅎ 덕분에 나름 여유로웠던 것 같아요.
체험 후기 및 총평
전체적으로 YDP 곤충체험학습관은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장소였어요. 생각보다 공간이 좁았지만, 그럼에도 아이들이 직접 만지고 체험할 수 있었던 게 정말 좋았어요! 직원분들의 친절한 설명 덕분에 아이들이 곤충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곤충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이라면 꼭 한 번 방문해보길 추천해요! 다양한 곤충을 직접 보고 만지면서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제가 살짝 드릴 팁은 !! 아빠랑 함께 가는 것이 아이들에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곤충을 좋아하지 않아요. 하지만 아들맘이다보니 곤충과 뗄레야 뗄수 없는 존재죠? 하지만 적극적으로 체험 할 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주지 못했답니다 ㅠㅠ 주변에 아빠랑 온 아이들은 굉장히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관찰하더라구요 ㅎㅎ 다음에 또 가게 된다면 반드시 아빠랑 함께 가리 라고 다짐했습니다 ㅎㅎ
이상으로 YDP 곤충체험학습관에 대한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재미있는 장소를 소개해드릴게요! 😊